올바른 세안을 하기 전에 먼저 코의 블랙헤드 방비를 기대할 수 있는 세안제를 선택해야합니다.
블랙헤드에 적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세안제로는 '효소 세안제"와 "필링 비누" 2가지를 추천합니다.
효소 세안제란,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의 힘을 이용하는 세안제입니다. 묵은 각질이나 여분의 피지 등을 제거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코의 거뭇함의 물론이고 울퉁불퉁한 피부가 신경쓰이는 분에게도 추천하는 세안제입니다.
모공세정 코스의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케어 후에 세안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세안방법을 지도하기 이해서도, 코의 거뭇함을 방지하는 세안방법을 다시 알아보도록 합시다.
세안 하기 전에 전자렌지로 스팀타올을 만들어 얼굴에 올려 모공을 열어줍니다. 그 후 32~36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고 얼굴을 데워줍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필요한 피지도 제거해버리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세안 중의 마찰을 경감시키기 위해서도 세안제는 망 등을 이용해 제대로 거품을 내도록 합니다. 쫀쫀한 탄력이 있는 거품으로 만들어줍니다.
세안은 거품의 탄력만을 이용해 씻도록 유의합니다. 손이 얼굴에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거품을 올리는 순서는 이마, 코, 볼 입니다.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마사지하면서 세안합니다.
제대로 헹구지 못하면 코의 거뭇함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충분히 헹궈줍니다. 미지근한 물로 최저 20회는 헹구도록 합니다. 충분히 헹군 후에 청결한 수건으로 얼굴을 누르듯 수분을 닦아냅니다.